MLB분석 6월07일 MLB 밀워키브루어스 : 볼티모어

MLB분석 6월07일 MLB 밀워키브루어스 : 볼티모어

모두 0 43 2023.06.07 05:30

타선의 부진이 연승 종료로 이어진 밀워키 브루어스는 프레디 페랄타(5승 5패 4.62)가 시즌 6승에 도전한다. 2일 토론토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페랄타는 낮 경기라고 해도 원정에선 투구 내용이 흔들리는 문제를 노출한 바 있다. 일단 홈 경기인건 강점이긴 하지만 야간 경기에서 1승 3패 6.04 피안타율 .282라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도 문제가 되기에 충분한 포인트일듯. 전날 경기에서 앤드류 애보트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3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밀워키의 타선은 좌완 상대 부진이 최악의 형태로 나타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홈으로 돌아오긴 했지만 반등을 기대하긴 쉽지 않을 것이다. 그나마 불펜이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게 위안은 될수 있을 듯.


타선 폭발로 완승을 거둔 볼티모어 오리올스는 카일 깁슨(7승 3패 3.89)이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31일 클리블랜드와 홈 경기에서 5.2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깁슨은 앞선 2경기의 호조가 깨진게 아쉬운 부분이다. 반면 최근 2번의 원정 모두 7이닝 1실점 이하였는데 야간 경기에서 6승 2패 3.04로 매우 강하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이다. 월요일 경기에서 샌프란시스코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제임스 맥캔의 솔로 홈런 포함 8점을 득점한 볼티모어의 타선은 경기당 기복이 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관건이 될 전망이다. 다만 포심 투수 상대라면 이 팀의 타선은 기대를 걸 여지가 많이 있는 편이다. 3.2이닝을 1안타 1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밀워키의 그것과 좋은 승부가 될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원정에서 위닝 시리즈를 만들었다지만 밀워키의 타격은 좋다고 하기 어렵고 이동의 후유증도 있다. 카일 깁슨 공략이 쉽지 않을듯. 물론 페랄타가 홈에서 강점을 가진 투수이긴 하지만 야간 경기에선 눈에 띄게 퍼포먼스가 떨어지는 타입이기도 하고 볼티모어의 타선은 원정에서 우완 포심 투수 상대로 꽤 강점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전력에서 앞선 볼티모어 오리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7:2 볼티모어 승리

핸디 : 볼티모어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Comments